오라클 inner join 예제

이 모든 것을 염두에 두고 몇 가지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거의 모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와 마찬가지로 Oracle에서는 두 개 이상의 테이블에서 행을 결합하거나 JOIN하는 쿼리를 생성하여 최종 결과 집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조인이 있지만 가장 일반적인 것은 INNER JOIN 및 외부 조인입니다. ON 절 외에도 USING 절을 사용하여 테이블을 조인할 때 같음을 테스트할 열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내 개인적인 의견은 ANSI 조인 구문에 초점을 맞추어야하지만 비 ANSI와 동등한 것을 알고 있어야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각 예제에 대한 ANSI 및 비 ANSI 구문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INNER JOIN라는 암시적 내부 조인의 또 다른 형태가 있습니다: 이 Oracle 예제에서는 가격이 60보다 크고 공급업체 번호가 90인 모든 제품을 검색합니다: 조인은 여러 테이블의 데이터를 결합하여 단일 을 형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결과 집합입니다. 오라클은 테이블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두 가지 접근 방식인 비 ANSI 조인 구문과 ANSI 조인 구문(매우 다르게 보이는 구문)을 제공합니다. 두 개 이상의 테이블을 조인하는 경우 동일한 논리가 적용됩니다.

ANSI가 아닌 조인 구문은 역사적으로 오라클에서 조인을 수행하는 방식이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조인할 테이블은 FROM 절에 나열되고 조인 조건은 WHERE 절의 조건자로 정의됩니다. 당신이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 경우에도, 당신은 여전히 그것을 사용하는 코드가 많이 있기 때문에 익숙해해야합니다. 구문에 익숙하지 않은 경우 기존 코드를 버그 수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이며 인터넷의 일부 예제는 다소 신비하게 보일 것입니다. Oracle SELECT 문에 추가 절을 계속 추가할 수 있습니다(반환된 행 제한, 집계 추가, 정렬 순서 정의 등). 예를 들어 제품 테이블에서 제품 이름, 공급업체 테이블의 공급자 이름 및 이 공급자가 지역 테이블에서 상주하는 지역 이름을 표시하는 등 두 개 이상의 테이블을 조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INNER JOIN은 단순히 두 개 이상의 테이블을 조인하는 것이며, 그 결과 모든 조인 조건을 충족한 데이터만 포함됩니다. 이 문서의 예제에서는 다음 테이블이 있어야 합니다. INNER 키워드는 선택 사항입니다. 아래 예제에서는 각 직원에 대해 DEPARTMENT_NAME 및 EMPLOYEE_NAME을 반환합니다.

운영 부서에는 DEPARTMENT_ID가 40이므로 필터 조건에 의해 제거되지 않지만 이 부서에 직원이 없으므로 일치하지 않으며 결과 집합에 반환되지 않습니다.

Comment is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