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ve join 예제

.. 결과적으로 조인의 출력이 미리 필터링되고 유효한 a.key가 있지만 일치하는 b.key가 없는 행에 대한 사후 필터링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RIGHT 및 FULL 조인에도 동일한 논리가 적용됩니다. 태그: 전체 외부 조인 examplehive 전체 외부 조인하이브 내부 조인하이브 조인하이브 조인하이브 오른쪽 외부 조인하이브 오른쪽 조인하이브외부 조인 예인예라이트 아우터 조인 예제는 단일 맵으로 변환/작업 감소 b에 대한 key1 열이 조인에 관여합니다. 반면에 왼쪽, 오른쪽 및 FULL OUTER 조인은 일치하지 않는 ON 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제어를 제공하기 위해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이 쿼리: 조인할 테이블이 조인 열에서 정렬및 버킷화되고 버킷 수가 동일한 경우 정렬 병합 조인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버킷은 매퍼에서 서로 결합됩니다. A와 B에 버킷이 모두 4개있는 경우 조인은 가환이 아닙니다! 조인은 왼쪽 조인인지 오른쪽 조인인지여부에 관계없이 왼쪽 과 연관됩니다. 조인은 where 절 이전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조인의 OUTPUT를 제한하려면 WHERE 절에 요구 사항이 있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JOIN 절에 있어야 합니다. 이 문제에 대한 큰 혼란은 분할 된 테이블입니다 : 조인의 모든 맵 / 축소 단계에서 시퀀스의 마지막 테이블은 다른 테이블이 버퍼링될 때 감속기를 통해 스트리밍됩니다. 따라서 가장 큰 테이블이 시퀀스에서 마지막으로 표시되도록 테이블을 구성하여 조인 키의 특정 값에 대한 행을 버퍼링하기 위해 감속기에서 필요한 메모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이 조인 유형에서는 오른쪽 테이블에 일치하는 행이 없는 경우에도 왼쪽 테이블의 모든 행을 반환합니다.

테이블은 왼쪽 테이블의 모든 행과 오른쪽 테이블의 일치하는 행을 반환합니다. 일치하지 않는 오른쪽 테이블 레코드는 NULL이 됩니다. Hive는 테이블 조인에 대한 다음 구문을 지원합니다: 복제된 조인이라고도 하는 맵 측 조인은 작은 테이블이 메모리에 로드되고 MapReduce 작업의 맵 단계에서 조인이 수행되는 특별한 조인 유형입니다. 맵 측 조인에는 감속기가 없기 때문에 일반 조인에 비해 훨씬 빠릅니다. 중요한 점은 한 테이블이 메모리에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작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Hive가 자동으로 조인을 맵 측 조인으로 변환하도록 적절한 구성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맵 측 조인이 아닌 Hive 조인 작업입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강조 표시된 부분을 기록해 둡을 기록합니다. „감속기 수”가 조인 작업의 속도를 늦추는 1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맵 측 조인을 수행하려면 Hive-site.xml 또는 Hive 셸에서 직접 몇 가지 구성을 설정합니다. 다음은 내가 하이브 쉘에서 설정 한 구성입니다. hive> set hive.auto.convert.join=true; hive> set hive.auto.convert.join.noconditionaltask=true; 구성이 완료되면 위에서 수행한 것과 동일한 조인 작업을 실행합니다.

강조 표시된 부분을 다시 기록해 둡자! 이 조인 작업에서 수행되는 감속기 단계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맵 측 조인은 일반 조인 작업보다 빠릅니다. 다음은 하이브 조인 – HiveQL 선택 절의 구문입니다. join_table: table_reference JOIN 테이블_factor [join_condition] | 표_참조 {왼쪽| 오른쪽 | FULL} [외부] 조인 테이블_참조 join_condition | table_reference 왼쪽 세미 조인 테이블_참조 join_condition | table_reference CROSS JOIN table_reference [join_condition] 자세히 보기 하이브 DDL 명령 : 조인중인 테이블이 조인 열에 버킷화되고 한 테이블의 버킷 수가 다른 테이블의 버킷 수의 배수인 경우 DDL 하이브 명령 유형 버킷을 서로 결합할 수 있습니다.

Comment is closed.